- 국내에도 레이저 각막 열 성형술 도입!!

- 2.8초의 시술후 즉시 일상생활로 복귀가 가능하며 돋보기 안경에서 벗어납니다.

40대이후 가까운곳이 잘 안보이는 현상의 대부분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증세이며 우리는 이러한 현상이 찾아온 눈을 노안이라 부른다.
노안의 원인은 수정체의 두께를 조절하는 모양근육이 탄력을 잃어 가까운 거리의 물체상이 망막에 정확히 맺지 못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빛이 가장많이 굴절되는 각막의 모양을 필요한 도수만큼 볼록하게 만들어(외관상 나타나지 않음) 돋보기를 쓰지 않고도 쓴 것 같은 효과를 내는 것이 레이저 각막 열 성형술 이다.

◈ 레이저 각막 열 성형술(LTK:laser thermal keratoplasty)이란

   
      laser thermal keratoplasty 원시 노안 의료 장비

 

홀뮴레이저를 이용한 원시교정술로서 각막의 주변부에 동심원을 그리며 약 2.8초 동안 8개 점 모양의 레이저를 두번  조사하면 이곳의 섬유조직이 축소하면서 중심부에 있는 각막의 굴절력이 높아진다. 즉 레이저 광선으로 각막을 응고시켜 굴절력을 높임으로써 가까이 있는 것을 잘볼수 있게 만드는 것이다.
최대 5.75디옵터의 원시까지 교정이 가능하며 2000년 6월 2년 이상의 임상 데이타로 미국식품의약국 (FDA)의 공인을 받고 활발하게 시술중인 매우 안전하고 통증없는 수술법이다.

레이저 각막 열 성형술의 장점으로는
- 시력 교정 효과가 우수하다.
- 절개나 봉합이 없는non-contact식
- 시술 즉시 일상 생활이 가능하다.
- 시력 교정후 회복 속도가 빠르다.
- 시술 시간이 2.8초로 매우 짧고 통증이 없다.
- 점안 마취 (안약을 넣을 때 처럼)
- 안전하고 재수술이 용이하다.
- 수술 전과 비교한 최대시력이 떨어지지 않음

원시·노안 레이저(LTK)의 시술 대상으로는
- 40세 전후의 원시 및 노안
- 젊은층의 원시환자. 단안 원시 (한쪽눈)
- 라식 수술 및 엑시머 레이저후 과교정 원시환자
- 가까운곳이 잘안보이시는 분들
- 원시로 인한 조절성 내사시
- 백내장 수술 후 노안이 오신 분

주의할것은 중년이후에 눈이 침침해 잘 안보일때는 노안 이외에도 수정체가 혼탁해지는 백내장, 안압이 상승하는 녹내장 등의 질환이 원인일수도 있습니다. 이런 노인성 안질환과의 구별을 위해 안과 전문의의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현명합니다.

 

레이저 각막 열 성형술을 시술한후

수술후 발생하는 합병증이 거의 없는 안전한 수술이나

- 약간의 이물감, 눈부심등이 일시적으로 있을수 있습니다.
- 먼거리의 시력회복이 느리며(흐리게 보임) 경우에 따라서 임의로 원거리 안경을 착용할 수도 있습니다.
- 매우 드물게 난시가 발생한 경우는 시간이 지나면서 호전됩니다.
(3~5%의 경우는 이유없이 6개월 이내에 재발하실 수도 있습니다.)

지금 바로 돋보기 안경에서 해방되세요.

 

문의--  바로보기 안과 Tel 548-3133

    [ 동영상보기 ]

 



◈ 고주파 각막 성형술 CK

최근 실용화 단계에 있는 고주파 각막 성형술(CK)은 레이저를 이용해 각막을 성형하는 라식과 달리, 고주파 에너지를 전달해 각막 가장자리 주변을 8~32개의 고주파 침을 놓아 각막 실질을 골고루 태우면서 수축시키는 수술입니다. 절개나 조직제거가 필요 없는 최소한의 침습적인 수술입니다.
약간의 이물감, 눈부심 등이 일시적으로 있을 수 있고 수술 뒤 6개월에서 1년 이후 약 0.1%에서 원거리 시력저하가 있을 수 있습니다.
미국식품의약청(FDA)은 시력 교정을 위해 레이저 대신 고주파를 이용, 원시를 치료할 수 있는 새 수술 장비를 승인했습니다. 새로운 '고주파 각막 성형'은 현재 시력 교정을 위해 안과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는 레이저를 이용한 라식수술보다 부작용이 훨씬 덜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장비를 개발한 개발 회사 측에 따르면 CK 수술 법은 환자에게 부작용을 거의 야기하지 않습니다. 열을 발생하는 고주파가 인간의 머리카락처럼 가는 소식자(消息子)를 통해 각막 가장자리인 동공에 전달되기 때문입니다.
또 CK는 국소 마취 하에 3분 이내면 시술이 완료되고 라식에서 보이는 안구 건조증 등 부작용도 적습니다.



◈ ASA-80

나이가 들면 침침해 지는 눈

신체조직이 노화기에 접어드는 不惑(불혹=40대)의 나이가 되면 모든 사람에서 누구나 다 나타나는 노화 현상입니다.

초 정밀 편차측정기인 CRS-Master™에 의한 데이터 중 근거리 시력에 관여하는 편차만을 제거하도록 개발된 ASA-80프로그램으로 최첨단 MEL-80™ 엑시머레이져 장비로 각막을 정밀하게 절삭하여 각막을 비 구면이 되도록 변화시켜 안구의 초점 깊이(Depth of Focus)를 깊게 함으로써 원거리의 시력교정은 물론 근거리의 글씨까지 잘 보이게 해주는 최신의 굴절이상 교정 수술이다.
ASA-80 노안 수술은 독일의 Prof.Dr.Dieter Dausch, Dr.Sven Lee 그리고 Schroeder 박사가 개발하여 독일에서 수백 명의 노안 환자에게 시술하여 그 효과를 인정 받고 있는데 한국에서의 ASA-80노안수술의 보급과 연구를 위해 독일 교수와 공동으로 중앙대학교 용산 병원에 한독 합작 레이저 굴절 교정 센터를 설립하여 2005년 4월부터 독일 교수들에 의해 국내에서 ASA-80 노안수술을 시작하였습니다.


ASA-80 노안수술의 필수 장비

ASA-80노안수술을 하기 위해서는 최첨단 레이져장비 MEL-80과 정교한 편차 측정기CRS-Master가 필요한데 각 장비의 장점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1. MEL-80™ 엑시머 레이져의 장점

가) 매우 빠르다
MEL-80은 최신 기종으로 아주 빠른 수술 시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환자가 편안하게 수술을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각막이 공기 중에 노출되는 시간이 그만큼 짧아서 수술 결과도 좋고 수술 후 시력 회복도 빠르다.

나) 매우 안전하다
MEL-80은 과거부터 사용되어 왔던 일반적인 적외선 동공 추적 장치와는 다른 적외선 영상 추적 시스템을 사용하여 250Hz의 빠르면서도 안정화된 안구 추적을 가능하게 하여 수술 중 예기치 않은 상황에도 대처할 수 있게 해준다.

다) 매우 정확하여 높은 Z-6 편차까지 제거가 가능하다.
MEL-80은 0.7mm의 매우 작은 가우시안 빔(Gaussian beam profile)을 보유함으로써 고도 수차(High order aberration)인 Z-3부터 Z-6편차까지도 제거할 수 있는 정밀도가 있어 부드러운 각막 표면을 유지하여 수술 후 시력의 질이 매우 양호하다.


2. New CRS-Master 의 장점

가) 뛰어난 해상도
최적의 수술을 위해서는 근시 또는 난시 외에 수차 (RMS HOA)라 불리는 눈의 미세한 광학적 오차까지 분석할 수 있는 650spots/6mmpupil 이상의 해상력이 필요합니다. CRS-Master는 7mm 동공 크기의 면적당 800부위를 측정하기 때문에 수차의 정확한 분석이 합니다. 뛰어난 해상력으로 수차를 검사한 후에 섬세한 레이저로 수차를 제거하면 같은 시력이라도 보다 선명한 시야를 유지 할 수 있습니다.

나) 야간 빛 번짐 보정 기능
수술 전 후 개인별로 빛 번짐 가능성을 진단하고 개선하는 기능인 Point Spread Function(PSF)를 통하여 야간 빛 번짐 가능성을 진단하고 분석하여 New CRS-Master를 통하여 수차를 제거함으로써 야간 빛 번짐 현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다) 대비감도 보정 기능
대비 감도란 서로 다른 세기의 빛을 구별할 수 있는 시각의 능력으로 대비감도가 저하되면 어두운 실내나 야간에서의 시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New CRS-Master는 대비감도 향상 기능인 MTF(Modulation Transfer Function) 기능을 사용하여 수술 전보다 향상된 대비감도를 얻도록 해 줍니다.

라) 매우 높은 Z-6수차까지도 제거
0.7mm Gaussian Beam을 장학한 엑시머 레이저 MEL-80을 이용하면 고위 수차인 Z-3부터 Z-6의 수차까지 제거할 수 있으므로 시력의 질이 매우 뛰어납니다.